이용후기

뒤로가기
제목

뉴로하모니 사회성향상 목적 9개월간 훈련 후

작성자 김****(ip:)

작성일 2020-01-29 09:06:37

조회 339

평점 5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안녕하세요.

여기서 글은 처음 써보는 것 같아요.
지난 한해 9개월 동안 훈련하면서 느낀 점 하고,

훈련하시는 다른 분들도 읽어보시면 좋겠다 싶은 것이 있어서 적어봅니다. 다소 글재주는 없어요…


저는 대인관계와 사회성에 문제가 있어서 뉴로하모니를 구입하게 됬어요.
대인관계란게 이런 기계를 통해서 얼마나 좋아질까 싶은 마음도 있었지만,

어쨌든 뇌의 기능적인 문제라면 뉴로하모니라는 기계로 도움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생각했어요.


1. 훈련방식은요.
처음에 훈련모드란걸 정하는데, 뇌파검사를 하면 나한테 가장 비활성화된 뇌파를 뉴로하모니가 찾아줘요.

저는 주의력 모드가 나왔구요(주의력 모드란게 12~15Hz의 SMR대역의 뇌파라고해요. 주의력과 관련된 뇌파)



2. 뉴로피드백 훈련은
뇌파훈련은 뇌파측정기가 두피에서 SMR 뇌파를 감지하면, 거기에 반응해서 컴퓨터 게임이 진행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SMR파가 측정될 때 마다 그림이 움직이거나 효과음이 발생하면서 신호를 주는데, 뇌가 그것을 인지하면 그 뇌파가 강해진다는 원리에요.

뇌파가 강해진다는 것은 신경망이 발달한다는 것을 의미 한다고해요.



3. 훈련의 흥미도는
브레인헬스 훈련이 메인이 되는 훈련인데, 대부분이 편안한 자세로 시청각 정보를 받는 식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다소 재미가 없어요.

그나마, 활쏘기, 행성맞추기 같은 것은 내가 조작하는게 있으니깐, 좀 덜 심심해요. 어쨌든 훈련하는 것 자체가 힘들거나 한 것은 없고, 조용히 쉰다고 생각하면서 보고 듣고 하면 되요.


그런데, 숟가락 구부러지는 영상을 아무 생각없이 10~20분 보고 있게 되는 건, 뇌파가 조절되고 있어서 일까요?

하다보면 그다지 지루하다거나 심심하다는 생각은 없어지고, 자연스럽게 참여하게 되더라구요. 요새는 하루종일 스마트폰을 끼고 대부분 살고 있는데,

그나마 뉴로하모니 훈련하는 동안 편안하게 잠시 쉴 수 있는 느낌이에요.


씨즐런이나 브레인레이싱 같은 게임도 있으니까 다소 긴장감이 떨어질 때는 뇌게임을 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하지만, 저는 컴퓨터 게임 조작에는 능숙하지 못해서 게임은 더 잘 안되더라구요.

그냥, 브레인헬스 위주로 훈련했어요.

뇌파게임들은 아동 훈련에 좋을 것 같아요.



4. 훈련의 성과는
훈련의 성과는 뇌파검사상담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어요. 뇌파의 기초적인 리듬이나 연령별 주파수 같은 비율을 설명해주기 때문에 이번 달에 훈련한 것과 저번 달에 훈련한 것을 비교해보면 이 만큼 좋아졌구나 하고 알 수 있어요. 극적으로 수치가 막 변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꾸준히 비율이 조절되는 걸 보면 훈련에 대한 동기부여는 충분히 되요.



5. 원인과 진행
저는 알파파가 다소 과도한 상황이었어요.

원래 알파파는 휴식, 이완상태의 기본 뇌파인데, 눈을 감으면 상승하고, 뜨면 없어지고 한다고 해요.

그런데, 저는 뇌파검사를 해보니, 눈을 뜨나 감으나 관계없이 알파파가 일정하게 나타나더라구요.


트레이닝 프로토콜 점수에서도 항상 휴식 점수가 높게 나왔어요. 휴식 35, 주의력 15, 집중력 20 이 정도??

지금도 여전히 휴식이 다소 높지만 휴식 36, 주의력 29, 집중력 32 이런 정도로 바뀌었어요. 전체적으로 지수가 향상되고, 점수 간 편차가 줄어들고 있어요.


휴식이 높은 사람은 보통 멍하거나, 만성피로 같이 느끼거나, 다른 사람이 말하는걸 잘 감지하지 못하거나, 고집이 센 유형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거꾸로 생각해보면 내가 이런 상태이면 다른 사람은 좀 답답하거나 반응이 느리다고 느끼겠구나 싶더라구요. 대인관계에 문제는 여기에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6. 체감하는 훈련의 성과
사실 저 자신은 아주 잘은 모르겠지만, 가족들은 훈련하고 나서 주의력이 많이 좋아진 것 같다고해요.

이전에는 불러도 대답을 안했는데, 이제 좀 들리는 것 같다고 말해요.


스스로 느끼는 변화는 다른 사람의 얼굴 표정을 알 수 있게 된 점이에요.

그 전에는 특별히 의식하지 못했는데, 대화를 하거나 뭔가 참여할 때 사람들 표정이나 입 모양을 보니까 훨씬 대화의 내용이 이해가 잘 된다 랄까요.


사회 구성원들간의 사회성은 아직 미숙하지만, 대화에 좀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된 점 만으로도  자신감이 좀 생겨요.

대인관계나 친구관계는 하루아침에 생기는게 아니니까 조급하지 않아도 좋다고 가족들은 말해요.



7. 사용후기
뉴로하모니 훈련을 통해 대인관계를 완전히 회복했다고 결론 내리지 못하겠지만,

뇌파 검사와 훈련을 통해서 그 동안의 원인과 나 자신에 대해서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또, 사회구성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뇌의 기능적인 변화가 시작되었다고 생각해요.


좀 더 훈련해서 사회구성원으로서 원활한 역할을 하고 있을 때 다시 한번 글 남겨 보려고해요.

여기서 뉴로하모니 훈련하시는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해도 계속 열심히 훈련해가시기 바래요.


늦었지만, 뇌파검사와 상담해주시는 뉴로피드백 코리아 관계자분들께도 새해 인사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훈련하면서 느낀 훈련 팁


1. 훈련할 때 호흡훈련하는 것 처럼 호흡을 길게 하면 훈련이 더 잘 되는 것 같아요. 몇 번 비교해 봤는데, 바르게 앉아서 긴 호흡을 가지는 것이 도움이되요.


2. 기본적으로 하루 1시간, 주 3회를 실천하고 있는데. 몸이 피로하거나 스트레스가 많을 받을 때도 10~15분씩 훈련하는게 좋아요.


3. 뇌건강 2단계는 처음에는 한번 끝내는데 30분 정도 걸렸고, 훈련하면서 10분정도까지 줄어드는데,

    이 훈련은 시간제한이 있는 다른 훈련들과 다르게 얼마나 뇌파가 안정되었느냐에 따라 빨리 끝나는 것이므로,

    뇌파검사나 트레이닝 프로토콜을 해보지 않더라도, 훈련이 끝나는 시간만으로도 뇌파 안정도를 간접적으로 알 수 있는 기준이 되요.


4. 스마트폰을 만지거나 전기장판에서 뇌파검사를 하면 뇌파가 이상하게 나와요. 훈련 할 때도 영향을 준다고하니, 전기제품은 피하는게 좋아요.


5. 모든 운동이 꾸준히 열심히 하는게 제일 힘들지만 그게 뉴로하모니를 사용하는 베스트 팁이에요.


첨부파일 KakaoTalk_20200129_085737829_02.jpg , KakaoTalk_20200129_085737829_01.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 작성자 최****

    작성일 2020-01-29 13:29:14

    평점 0점  

    스팸글 뉴로하모니 훈련하기 새해 계획중에 있었는데... 동기부여가 되네요!
  • 작성자 뉴로하모니

    작성일 2020-01-29 16:15:11

    평점 0점  

    스팸글 안녕하세요.
    뉴로피드백 코리아입니다.

    이용자분께서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인상깊은 훈련 후기 감사합니다.
  • 작성자 이****

    작성일 2020-01-30 11:07:06

    평점 0점  

    스팸글 Best Tip 이요 ㅎㅎ
  • 작성자 윤****

    작성일 2020-01-30 21:09:57

    평점 0점  

    스팸글 팁추가요.
    씨즐런은 코인을 많이 모아야 다음 스테이지로 갈수 있는데,
    자신의 훈련모드 상태에 많이 도달해야 코인 자체가 많이 등장합니다.
    씨즐런을 무작정 많이 하는것 보다 브레인헬스를 충분히 훈련 직후에하면,
    확실히 씨즐런코인이 많이 나옵니다. 브레인레이싱 보석도 같은 원리.
    뇌파게임에도 여러가지 뉴로피드백 보상원리가 숨겨져 있어서 단순히 게임 컨트롤만으로 씨즐런 끝판 깨기가 쉽지 않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고객센터

02-863-1119

Fax :

월 ~ 금 오전 10:00 ~ 오후 06:00

점심시간 오후 12:00 ~ 오후 01:00

토 / 일 / 공휴일은 휴무

무통장 계좌안내

국민은행 041301-04-264769

예금주 : 뉴로피드백 코리아

화살표